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카카오TV 터프방송 정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TV입니다.

터프 방송 정책 변경 안내드립니다.

 

카카오TV는 19세 이상 성인만 방송 및 시청이 가능한 '터프한 방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터프한 방송’ 에서는 가이드에 위배된다고 정한 내용 중의 일부가 허용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TV에서 PD님들의 창작 자유도 증대를 위하여 터프한 방송'의 정책이 개선됩니다.

 

[ 주요 개정 내용 ]

 

1. 정책 적용 대상 

기존 - 프로, 스타 등급 채널 (19세 인증 사용자)

수정 - 신청자에 한해 ‘터프 방송' 권한 부여 (19세 인증 사용자). 단 중대(성인 및 불법 규제 등) 규제 이력이 있는 경우 권한 부여 붏가

 

2. 정책 적용 내용

기존 ‘ 터프한 방송 ’ 권한은 회수되며 신규 사용자에 대한 정책이 변경됩니다.

신규 ' 터프한 방송 ' 은 CBT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비스 적용 대상 및 정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음주 

콘텐츠 맥락에서 자연스러운 음주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토크 방송을 진행하며 맥주를 마시거나, 요리 방송 중 와인을 시음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비속어

방송의 흐름에 있어 가벼운 비속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일 축구 경기에서 편파 중계, 게임 플레이 중 가벼운 욕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성인

방송의 흐름에 있어 필요한 성인 콘텐츠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의료, 교육, 예술적인 목적으로 콘텐츠 맥락상 내용을 필요로 하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방법

19세 이상 사용자 중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카카오TV 이메일(kakaotv_hot@kakaocorp.com)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의사항

' 터프한 방송 ’의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방송 강제 종료 혹은 규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위반 수위에 따라 즉시 영구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