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카카오TV는

카카오TV 모바일 방송하기 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TV입니다.

라이브앱에서 모바일 방송하기 서비스가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BETA 오픈했습니다.

이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장소 상관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의 모바일 방송 기능은 현재 준비 중으로 향후 제공 예정입니다.)



모바일 방송하기 가이드


1. 방송 시작하기


MY 탭에서 우측 상단의 방송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방송 시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방송 제목 입력 시 라이브 방송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방송 설정하기 탭에서는 후원, 광고, 비밀번호, 로그인 여부, 해상도,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방송하기에서 후원하기 및 광고 수익을 설정하려면 카카오TV 비즈 스테이션에 가입 후 채널의 수익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방송 설정 후 라이브 방송 시작 버을 터치하면 방송이 시작됩니다.

모바일 방송은 가로 모드만 지원하기 때문에 방송 시작 전 휴대전화 회전이 필요합니다.




2. 방송 진행하기



방송 중인 화면입니다.

비디오 정보 / 오디오 정보 / 방송 시간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방송 중에 카메라 전후면 전환 및 채팅 / 화면 잠금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방송 세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터치 시 마이크 / 플래시 / 모자이크 / 전면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이 변경됩니다.





라이브 중에도 방송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etting 버튼을 터치하면 방송 설정 창이 활성화되며,

방송 제목 / 카테고리 / 비밀 방송 여부 / 방송 시청 시 로그인 필요 여부 / 화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방송 종료하기


우측 상단의 종료 버튼을 터치하면 방송이 종료됩니다.




** 모바일 방송하기 참고사항

- 모바일 방송을 지원하지 않는 일부 저사양 기기의 경우 모바일 방송하기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G / 4G 환경에서는 방송 진행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며, 방송 중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방송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 방송하기는 블루투스 및 이어폰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더욱 편리하게 방송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 방송하기 기능은 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카카오TV는 여러분의 의견과 사랑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반영되기 원하는 의견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