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카카오TV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TV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TV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개정되어 안내 드리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내용 

- 21조 '약관 외 준칙' 내용 변경

- 23조 '규정의 준용' 내용 삭제

  

2. 시행일자 

- 2019년 6월 11일(화)


3. 개정내용

(1) 제21조 약관 외 준칙 내용 변경

 개정 전

①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카카오TV 운영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카카오TV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카카오TV 운영정책, 카카오 서비스 약관 및 카카오 통합 약관에 따르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카카오TV 운영정책 및 카카오 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개정 후 

①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카카오TV 운영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카카오TV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카카오TV 운영정책, 카카오 서비스 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또는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계정통합 진행한 경우)(통칭하여 ‘관련 약관등’, 이하 본 조에서 동일합니다)에 따르며, 관련 약관등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법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는 관습에 의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관련 약관등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2) 제23조 규정의 준용 내용 삭제

 개정 전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개정 후

삭제 (21조에 포함)


4. 개정약관 동의 및 거부

-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 적용일 이내 거부의사 표시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카카오TV 회원 탈퇴) 할 수 있습니다. 

-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명시적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이용약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 문의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회원님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