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카카오TV 채팅 문화 개선을 위한 가이드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TV 입니다

 

카카오TV 오픈 플랫폼으로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아 갈 수 있는 장소입니다. 컨텐츠는 PD 들의 방송 내용 뿐만 아니라, 시청자 여러분들의 채팅 참여 내용도 함께 어우러져 하나의 컨텐츠로 완성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채팅창을 통해서 일부악성 채팅 유저'들의 비방과 비하, 욕설, 모욕 등의 내용을 담은 언사는 다른 많은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에 악성 채팅 유저 관련해서는 기존 개인 PD분들과 시청자 분들이 채팅금지, 강제 퇴장, 채팅 신고 등을 통해 제재  주시는 내용 이외에 채팅 수위, 횟수,닉네임에 따라 추가 되는 제재가 있을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1. ‘악성 채팅 유저들을 대상으로 채팅 내역 확인 추가 제재가 이루어 집니다.

     문제가 되는 사유로 다수의 PD, 시청자에 의해 신고 되거나, 방송 채널 내에서 채팅 문화 개선

     활동 중인 운영자에 의해 직접 제재 되는 경우 전체 서비스 내에서 일정 기간 채팅이 불가능 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채팅 제한 기간이 지난 후에비매너 채팅을 지속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채팅 제한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채팅 내용이 개선되지 않고 지속적인 비매너 행위가 적발 된다면

     탈퇴/재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해당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방송진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있습니다.

     여러 계정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나 특정인, 혹은 특정 지역 등을 근거없이

     비하, 비방, 비난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4. 문제 없는 채팅에 대한 허위 신고에 대한 내역도 확인 됩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으로 타인의 채팅 활동을 방해 하는 경우에는 '악성 채팅 유저' 마찬가지의 제재가 주어 집니다.

   

아래의 내용은 특히 주의 해주세요.


- 상대방을 비하 또는 모욕하는 채팅

- 특정 단어를 반복하여 도배하는 채팅

- 특정 종교계층, 지역 등에 대한 비하 또는 비난을 하는 채팅

- 선정,폭력적인 내용을 담은 채팅

- 성인 사이트,불법 도박 내용을 담은 채팅

 

카카오TV 재미 있고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상호 존중하는 건전한 채팅 문화가 정착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