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카카오TV는

카카오TV 라이브앱 8월 업데이트, 이렇게 바뀌었어요!

안녕하세요 카카오TV입니다.
카카오TV 라이브앱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8월 1일 Android앱 업데이트가 있었구요, iOS도 8월 21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금은 달라진 카카오TV 라이브앱 홈 구성 및 추가된 기능에 대한 설명과 콘텐츠 추천 로직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공지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홈 개편>

카카오TV 라이브앱 홈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카카오TV 인기PD들의 라이브방송 및 VOD 트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별로 라이브방송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1. 추천 LIVE
카카오TV는 "규제없이 깨끗하고", "성실하고", "각PD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라이브방송을 지지합니다.
이 영역은 카카오TV 컨셉과 잘 부합하거나 또는 현재 이슈가 되는 라이브방송을 추천하는 영역입니다.
어떤 방송이든 카카오TV 추천 LIVE에 선정 될 수 있어요.

2. 즐겨찾기한 채널
이제 즐겨찾기한 채널리스트를 더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라이브방송중인 채널의 경우 Red-Line이 노출되며
클릭시 바로 라이브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맞춤 추천 영상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사용자별 소비패턴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 추천 영상이 제공됩니다.

4. 카테고리별 추천 PD
추천 PD 영역은 열혈PD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신규PD 또는 홍보가 필요한 PD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VOD 시청>

많은 사용자분들이 요청해주셨던 동영상(Vod) 재생 및 탐색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VOD검색
검색결과에서 라이브방송 뿐 아니라 VOD영상도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2. VOD시청
웹뷰에서만 감상할 수 있었던 VOD영상을 이제 앱플레이어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플레이어 건너띄기(Seeking)기능 
VOD 뿐 아니라 LIVE 플레이어(안드로이드만 우선 적용)에서 오른쪽 또는 왼쪽 영역을 두번탭하여
원하는 재생위치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업데이트 사항>

1. 팟플레이어 카테고리 적용
라이브방송에 카테고리값을 적용하시려면 팟플레이어를 꼭 업데이트 하신 후 라이브방송을 진행해주세요.

2. 재생 안정성 개선
- 버퍼링 발생에 대한 대응으로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재생방식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였고,
버퍼링 발생시 싱크를 맞출 수 있도록 재생위치를 쉽게 건너띄기할 수 있는 건너띄기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 한동안 iOS에서 플레이어 멈춤 현상이 있었던 이슈를 해결하였습니다.


더 많은 편의기능 및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기까지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경로로 보내주시는 사용자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카카오TV를 사용자분들의 서비스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격려와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의견을 주시고 싶으시거나 이슈를 남기시고 싶다면, 담당자가 빠르게 대응해드릴 수 있도록
고객센터로 문의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센터 : 
http://www.kakao.com/requests?service=5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