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카카오TV는

카카오TV 5월 마지막 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TV 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으로 열심히 변화하고 있는 카카오TV 5월 마지막 주 업데이트 내역을 알려드립니다.



금주의 업데이트 


비디오스테이션 업데이트 안내


1. VOD 업로드, 대표 이미지 직접 등록


비디오스테이션에서 VOD를 업로드 할 때 대표 이미지(미리보기 이미지)를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눈에 띄면서도 콘텐츠를 잘 드러낼 수 있는 대표 이미지를 직접 설정해 보세요!



[VOD 대표 이미지 등록/수정] 

1. 비디오스테이션에서 VOD를 업로드 합니다.

2. 업로드 한 VOD의 '상세정보 입력' 또는 '동영상 수정'에서 대표 이미지 '직접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뜨는 대표 이미지 등록창에서 희망하는 이미지를 직접 선택하거나 등록창에 끌어다(Drag & Drop) 놓습니다. 

(끌어다 놓기는 IE 10 브라우저 이상만 가능)

3. 등록창의 저장을 클릭하면 해당 VOD의 대표 이미지로 설정 됩니다.

 

 

[대표 이미지 등록 권장사항]

- 대표이미지는 카카오TV 모든 서비스에서 미리보기로 사용되기 때문에 20MB 이내에서 가능한 큰 이미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해상도는 1280X720 (가로 최소 750픽셀 이상)의 비율이 좋습니다. 

카카오TV에 노출되는 대표 이미지는 16:9 비율로 해상도 1280X720일 때 가장 좋은 퀄리티를 가집니다.

- 이미지 파일 형식은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JPG, BMP, PNG 등을 권장합니다.


[주의사항]

- 음란, 저작권 위반, 초상권 침해 등 카카오TV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대표 이미지는 규제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과 대표 이미지 내용이 현저히 달라 시청자 혼선을 유도하는 경우 제재될 수 있습니다.



라이브앱 업데이트 안내


1. 기본 화질 설정 개선


영상의 기본 재생 화질을 VOD / LIVE 분리해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본 화질 설정에 ‘초고화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2. 플레이어 잠금 기능 추가


가로 전체 화면에서 회전 및 터치 작동을 고정할 수 있는 화면 잠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더욱 편리하게 VOD / LIVE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TV는 여러분의 의견과 사랑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반영되기 원하는 의견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