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카카오TV는

LIVE 대표이미지 설정,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TV 입니다.


LIVE 대표 이미지(미리보기 이미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는 개별 LIVE에 대표 이미지를 직접 등록해 시청자의 눈길을 끄는 것은 콘텐츠의 성격을 명확하게 드러내 보세요! 

--------------------------------------------------------------------------------------------------------------------------------------

[LIVE 대표 이미지 등록/수정] 

1. 팟플레이어, 라이브앱(안드로이드), Xsplit, OBS 등 외부 인코더(RTMP)를 통해 LIVE 방송을 진행합니다.


2. 비디오스테이션의 라이브관리에 진입해 개별방송의 '대표이미지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대표 이미지 등록창에서 희망하는 이미지를 직접 선택하거나 등록창에 끌어다(Drag & Drop) 놓습니다. (끌어다 놓기는 IE 10 브라우저 이상만 가능)


4. 등록창의 저장을 클릭하면 등록한 이미지가 해당 LIVE의 대표 이미지로 설정 됩니다.


* 내 방송 디폴트 대표이미지 설정하기 : 내가 진행하는 모든 LIVE 방송에 대해 디폴트 대표이미지 설정을 하고 싶다면 비디오스테이션 > 라이브 관리 상단의 '기본 대표이미지 설정'을 통해 이미지를 설정하면 됩니다. 물론 디폴트 대표이미지를 설정한 경우에도 개별방송별로 대표이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별 LIVE 방송별 대표이미지 설정]


[내 LIVE 방송, 디폴트 대표이미지 설정]

 


[대표 이미지 등록 권장사항]

- 대표이미지는 카카오TV 모든 서비스에서 미리보기로 사용되기 때문에 20MB 이내에서 가능한 큰 이미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해상도는 1280X720 (가로 최소 750픽셀 이상)의 비율이 좋습니다. 

카카오TV에 노출되는 대표 이미지는 16:9 비율로 해상도 1280X720일 때 가장 좋은 퀄리티를 가집니다.

- 이미지 파일 형식은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JPG, BMP, PNG 등을 권장합니다.



[활용 tip]

- 대표 이미지는 방송을 단적으로 드러내야 합니다. 즉 핵심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시청자는 대표 이미지에서 기대했던 바가 LIVE에 드러나야 계속적으로 그 콘텐츠를 시청합니다.


- 같은 대표 이미지라도 보다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끕니다. 

예를 들어 고해상도 이미지, 적절한 문구 사용 등은 다른 대표 이미지 보다 콘텐츠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TV 홈 등에 노출되어 있는 다른 대표이미지와 대조해 눈에 띄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 자극적 또는 선정적 이미지는 일부 시청자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 시청자는 이에 대해 거부감을 호소하며 시청자들이 외면하는 콘텐츠는 카카오TV에 주요 서비스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시청자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려면 채널 및 콘텐츠에 대한 신뢰가 우선입니다.



[주의사항]

- 음란, 저작권 위반, 초상권 침해 등 카카오TV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대표 이미지는 규제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과 대표 이미지 내용이 현저히 달라 시청자 혼선을 유도하는 경우 제재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TV는 여러분의 의견과 사랑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반영되기 원하는 의견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